티스토리 뷰

복지정보

기후동행카드 신청 가격 정리

도지게임 2024. 2. 9. 06:52

기후동행카드는 한 번의 충전으로 30일간 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바로가기 버튼클릭으로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발급신청 바로가기 

 

모바일카드 발급신청 바로가기

 

실물카드 판매처 확인 바로가기

 

 

기후동행카드 란?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에서 출시한 교통카드로 62,000원의 정액을 지불하면 서울 내 지하철과 시내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3,000원을 더 지불하면 따릉이(서울시 공공자전거)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카드는 주로 서울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며, 특히 매일 같은 노선을 이용해 출퇴근이나 등하교를 하는 사람들에게 경제적입니다.  

 

기후동행카드는 현재 인천광역시, 김포시, 군포시와 기후동행카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4월 합류 목표 예정입니다. 

 

 

기후동행카드 도입 배경

 

이 카드는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저탄소 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도입된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기후위기가 지구 전체적인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무제한 교통카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장려를 통해 서울시는 1만대 이상 승용차 이용이 줄 수 있으며 3만 톤 이상의 온실가스가 감축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요금 부담을 줄이면서 환경도 생각하는 1석 2조의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는 서울시에서만 시범적으로 도입되었지만 점차 전국적으로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